카테고리 없음

20대의 연금저축펀드 계좌 한달차

월배당500만원 2022. 1. 7.
반응형

 

 

연금저축펀드를 한달 조금 안되게 운영하고 있다.

늦게 안 것이 너무 안타깝지만

아직 20대이기에 작은 금액으로 월마다

꾸준하게 추매하면서 모아가려 한다.

가장 먼저 KINDEX 미국 나스닥 100으로 시작해서

KOSEF 인도 Nifty 50 으로 마무리했다.

중국이 여전히 세계 2위의 강대국이긴 하지만

미중 무역전쟁, 올림픽 보이콧, 석탄 보급 문제

자국 부동산 억제, 자국 게임 산업 억제 등

 

주주 입장에서는 엄청나게 큰 이벤트가

중국을 계속 위협하고 있어

베트남, 인도 등으로 제 2의 중국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저 또한 베트남과 인도 중 고민하다가

베트남이 삼성한테 해온 말도 안되는 짓과

박항서 감독에게 비판, 폄하 기사 보도 등

중국과 같은 부류라고 생각하기에

 

인도를 목표로 월마다 적립하려고 한다.

차이나 전기차 때문에 지금 수익은 마이너스이다.

오늘 120일 선 밑으로 떨어져 있길래

추매해서 2주를 더 품었다.

 

중국이 아무리 흔들린다고 해도

테슬라, 구글, 애플 등 모든 미국기업들이

중국과 몰래 계약을 통해서

이득을 얻고 있기에 중국의 전기차, 배터리는

내 생각에는 10년 정도는 우상향할 것 같다.

 

지금이 최저점이라 생각하고 월급날에

추가로 더 사모으려고 한다.

(리벨런싱은 추후에....)

 

아리랑 고배당 주는 내가 배당주를 사랑하기에

몇개 담아두었다.

 

현재는 마이너스이지만 몇십년 동안

꾸준하게 구매할꺼고 바로 15.4% 세금도

가져가지 않으니 keep한 세금으로도

꾸준하게 투자해서 500% 수익을 얻고 싶다. ㅎㅎ

(꿈은 크게 가지라고 한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