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시브 인컴

[5월 결산] 5월 한달 패시브인컴은 얼마를 벌어줬을까?(PC 버전)

월배당500만원 2022. 5. 31.
반응형

※위 글은 PC버젼으로 만들어진 글이니 모바일 버젼으로 보시는데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5월 결산] 패시브인컴은 얼마를 벌어주었는가??

목차

1. 주식배당금
2. 해피캠퍼스
3. 전자책
4. 밀크코인
5. 애드센스
6. 애드핏
7. 카카오 뷰
8. 결론

참고: 월별 결산

5월달 정말 힘들었다. 주식폭락부터 코인사태로 인해 주식이 폭락하면서

물타는 게 맞는 건가 의심이 되는 날이 매일이었던 것 같다.

그래도 악재는 지나갔고 6월달에도 빅스텝과 양적긴축을 처음으로 시도하는

달이 될건데 과연 어떻게 될 것인지 매수버튼에 손 때고 지켜봐야겠다.

 

그럼 5월 패시브인컴 - 주식배당금부터 확인해보자!

1. 주식배당금

이버 달에는 중간 중간 많이 매수하지 않고 모으고 있다가

월급날에 TQQQ와 배당성장주 등을 사두었으며 보너스를 받아서

그 돈의 조금을 고배당주에 투자하였다.

 

현재 원천징수 후의 연배당률: 3.95%

원화로 환산한 연배당: 약 144만원

12월로 나눈 월배당: 약 12만원

 

현재 환율이 떨어져서 계산을 해보니 딱 월배당 12만원으로 나왔다.

한달에 1.5~2만원정도 올린 것 같다. 보너스의 힘이 많이 크다 ㅎㅎ

다음 달에는 13.5만원을 목표로 계속 투자하도록 하겠다.

 

주식배당금 패시브인컴: 120000원

 

2. 해피캠퍼스

든든한 파이프 중에 한 축에 속하는 해피캠퍼스이다.

기말 전에 레포트시즌과 병원공고 시즌이 맞물리면서

5월 해피캠퍼스는 그야 말로 대박을 쳤다.

6월 달에는 취업시즌이라서 내 자료를 많이 찾아준다면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한다.

 

해피캠퍼스 패시브인컴: 88910원

 

3. 전자책

전자책은 따로 수익을 보여주는 것이 조금 어렵다보니 간단하게 설명하겠다.

나의 전공과 비슷한 전자책을 판매 중이고 하나 당 만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5월에는 어느 정도 정착한 사람들이 많고 심리적으로 안정된 달이어서

1권의 책밖에 팔지 못했다. 크몽에서도 1권이 추가로 팔렸지만 아직까지

수익이 잡히지 않아서 6월달 수익으로 넘겨야 할 것 같다.

월배당 20만원 달성하게 된다면 나의 패시브인컴에 대한 전자책을 만들어서

판매하려고 한다. 계획만 하고 있어서 어떻게 될 지 확신이 들지 않는다. ㅎㅎ

 

전자책 패시브인컴: 1만원

 

4. 밀크코인

밀크코인은 앞선 포스팅에서 먼저 설명했으며 궁금한 사람은 밑의 링크를 클릭!!!

 

[5월 결산] 5월은 밀크코인을 얼마나 모았을까?

[5월 결산] 밀크코인 5월은 밀크코인을 얼마나 모았을까? 유난히 길었던 5월인 것 같다. 주식도 매일 하한가를 치면서 우울한 마음에 그런가 다른 달보다 곱절은 늦게 도착한 느낌이다. 거두절미

firejok500.tistory.com

밀크코인 패시브인컴: 36355원

 

5. 애드센스

6. 애드핏

애드핏은 실험해보다가 결국에는 정지를 먹었고 애드센스는 하루에 500~1000원 꼴로 벌어서

광고 수익은 앞으로 포스팅하지 않기로 했다. 애드센스 100$ 받을 때 그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7. 카카오 뷰

카카오 뷰는 5월 초에 열심히 해서 그런가 계속 수익이 늘고 있다.

한달에 천원 꼴로 증가 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월급 며칠 전에 깜짝 커피 값으로 입금해주니 기분이 좋다.

 

카카오 뷰 패시브인컴: 6000원

 

 

8. 결론

이번달 굵직 굵직한 수익으로만 계산을 하면 총 수익은 261265원이다.

전자책 판매는 많이 줄었지만 해피캠퍼스와 밀크코인에서 많은 수익이 발생하면서

줄어든 전자책 수익을 감하고도 총 수익이 늘게 되었다. 다음달에도 쭉쭉 성장했으면 좋겠지만

배당을 제외한 거의 모든 수익이 유동성을 띄고 있어서 항상 좋을 순 없을 것 같다.

 

확실한 건 6월 1일 지방선거 때 종일알바를 하기 때문에 6월달은 5월보다는 수익이 많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