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챌린지/RA 500주 모으기(종료)

2023-08-30일 RA 모으기 종료(Feat. 배당금 삭감)

월배당500만원 2023. 8. 31.
반응형

[2023년 8월 30일]  RA  모으기 종료

Brookfield Real Assets Income Fund

 

어제 정말 세상이 나를 억까하는 줄 알았다...... 갑자기 토스증권에서 RA -20%라고 뜨길래

처음에는 20% 상승인 줄 알았다.... 급락이었다. 이유는 다름아닌 배당삭감으로 인한 자금유출이었다.

집에 가는 지하철에서 멘탈이 터져서 어떻게 해야지 잘하는 일일지 계속 생각해보았다.

 

집에 와서 내린 결론은 RA의 대부분을 팔고 판 금액으로 PDI와 TSLY에 다시 투자를 결정했다.

어제 너무 정신없고 바쁜 나머지 블로그에 포스팅할 시간이 없었다.

오늘 그래서 다시 월배당과 어떻게 계좌를 변경했는지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한다.

 

<RA 주식 매도>

(왼) 삭감 전 (오) 삭감 후 

현재 보유 중인 주식 수: 32주

원천징수 후 세후 배당률: ?

월 받는 배당금: ?

RA 주식을 212주 대부분을 매도했었다. 패닉셀로 11달러 초반까지 떨어졌던 RA가 그래도 13달러까지 올라왔다.

13.5 정도에 나쁘지 않게 매도를 했고 남은 32개로 일단 관망을 한 후에 천천히 모아갈 지 말지를 결정하려고 한다.

 

<매도 금액으로 재투자>

위의 사진과 같이 PDI 100주와 TSLY OO주를 매수했었다. TSLY는 매수가 되지 않아서 

오늘 정규장이나 프리장에서 매수되면 바로 업데이트하려고 한다. 

(아마 TSLY 오늘 매수하게 되면 100주를 달성할 수 있을 것 같다.)

<바뀌게 된 월배당 금액>

현재 미국 달러가 월 25만원을 달성했었던 이전 때와 비교해서 10원 차이가 난다.

총 배당은 2246달러였고 이번 RA 매수 후 TSLY 매수 전까지 현재 2098달러이다.
월배당으로 나누면 23만 3천원이 된다. TSLY 매수를 하게 되면 25만원보다는 훨씬 더 많은 배당을 받을 것이다.

 

월배당500만원의 현재 월배당은?

안녕하세요 월배당500만원입니다. 오늘은 환율도 오르고 TSLY도 많이 매수해서 갑자기 배당금이 궁금해졌습니다. 더 리치 어플에 기록되고 있는 저의 자산을 확인했습니다. 배당률은 세후 연 5%정

firejok500.tistory.com

하지만 RA로 인해서 마이너스된 금액은 정말 가슴이 아프고 그간 받은 배당금을 도로 토해내고도

나의 투자금까지 포함된 금액이다.......... 앞으로 TSLY와 PDI로 어느정도 만회를 한 후에 안전한 

귀족주, 왕족주로 빨리 갈아타야겠다고 느꼈다......

 

 

이렇게 RA 프로젝트는 종료가 되지만 TSLY와 PDI에 힘을 실어서 다시 재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