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

연금저축펀드계좌 8월 매매 일지

월배당500만원 2023. 9. 3.
반응형

연금저축펀드계좌 8월 매매 일지

 

이번년도에도 연금저축펀드에 많은 돈을 넣지 못하고 있다.

경제위기 상황에서 이런 세제혜택을 주는 곳에 많이 넣어야 하지만

연금저축을 사면 마음이 조금 불안하고 초조하면서 .... 투자가

솔직히 꺼려지긴 한다. 

 

그럼에도 일단 연말까지 200만원을 투자해보려고 한다.

 

< 8월 연금저축 매수 종목>

8월 연금저축은 그간 조금 떨어진 애들 위주로 투자했다.

차이나전기차의 경우에는 많이 매수하고 싶었지만

20만원만 투자해서 많이 매수할 수 없었다.

9월에는 차이나 전기차를 많이 매수하려고 한다.

 

 

<현재 연금저축 현황>

연금저축 현재 계좌는 -2%를 기록하고 있다.

마이너스인 가장 큰 이유는 다름아닌 차이나전기차 덕분에(?)

미국이 중국을 마구마구 때리면서 수익이 거의 반토막이 났다.

그럼에도 투자를 계속할 이유는 장기투자인 연금저축에 넣었으며

중국이 망하더라도 중국전기차의 기술과 배터리 등의 이점은

남아있기 때문에 회복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였다.

 

만원정도까지만 평단가를 낮출 수 있다면 미래에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될 것 같다고 나는 생각한다.

 

먼 미래에 내가 일을 하지 못해도 나의 연금으로만 살 수 있게

열심히 젊은 날에 투자해서 행복하게 살고 싶다.

 

모두들 성투하시길~~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