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생애 첫 연금저축 계좌 개설

월배당500만원 2021. 12. 15.
반응형

이틀 전 처음으로 연금저축 계좌를 만들었다.

 

이틀 전 처음으로 연금저축 계좌를 만들었다.

유튜브나 책에서 빨리 만들수록 좋다고

그렇게 강조아닌 강조를 해서

조금 알아보고 들어가려고 공부를 했다.

 

5만원씩 차근차근

 

펀드와 ETF 밖에 살 수 없고

돈을 넣으면 내가 선택했던 년수까지

(나는 20년을 선택)

돈을 넣기만 하고 뺄 수 없었다.

물론 뺄 수 있지만, 손해보면서 굳이

뺄 이유가 있을까? 모르겠다.

 

ETF도 한국에서 만들어진 파생된

ETF 밖에 살 수 없어서 별로지만

20대에 먼저 시작하는 것이 무조건

이득인 것 같아서 넣기로 했다.

 

매월 5만원인 작은 금액이 20년 후에

어떻게 바뀔지 진짜 씨앗을 땅에 심고

물주고 비료주고 금지옥엽처럼 키워서

열매를 맺어 먹을 수 있을 때까지

키우는 것이 농부의 마음과 같았다.

 

그럼 첫 5만원으로 어떤 ETF를 샀을까?

솔직히 5만원을 살 수 있는 것이 너무 한정적...

그래서 지수추종 ETF를 사기로 했다.

 

연금저축은 매월 5만원 넣은 후 무지성 매수하고

쳐다도 보지 않을 계좌여서 마음 편하게

자연스럽게 올라가는 나스닥 100에 넣는 것이

좋을 것 같아 보였다.

 

 

어제 PPI, 내일 새벽 FOMC 회의 때문에

나스닥이 떨어져 내 ETF도 빠졌다.

 

3주부터 시작해서 매 달 얼마나 변하는지

블로그에 계속 기록하려고 한다.

 

20대인 지금 매월 5~10만원만 넣어두면

괜찮다고 대부분 이야기 한다

 

일단 돈이 많이 벌지 못하니 천천히

5만원씩 시작하려 한다.

 

작은 변화가 몇 십년 후에는 정말

복리매직으로 커졌으면 한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